기사 메일전송
'스노우피크 효과'... 감성코퍼레이션, 역대 최대 3분기 매출
  • 이단비
  • 등록 2022-11-14 20:07:13
  • 수정 2022-11-15 20:02:13

기사수정
  • 3분기 매출 237억원...등산, 캠핑 유행덕
  • 누적 매출액 516억, 전년比 372%↑

[사진=스노우피크 홈페이지 갈무리]

라이프스타일 아웃도어 기업 감성코퍼레이션이 역대 최대 3분기 매출을 기록했다고 14일 밝혔다. 캠핑과 등산을 즐기는 엠지(MZ)세대 사이에서 아웃도어 브랜드 스노우피크(SNOW PEAK)가 인기를 끌면서다. 


감성코퍼레이션의 3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29% 증가한 237억원으로 집계됐다.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22억원, 21억원을 기록했다. 3분기 누적 매출액은 652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52% 증가했고,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63억원, 68억원으로 나타났다.


회사는 이번 호실적에 대해 핵심 사업인 스노우피크 어패럴의 지속적인 성장세가 주요인으로 작용했다고 설명했다. 스노우피크 어패럴의 3분기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152% 급증한 178억원으로 집계됐다. 누적 매출액은 516억원으로 전년 대비 372% 증가했다.


그동안 감성코퍼레이션은 MZ세대에서 등산과 캠핑이 크게 유행을 하자 야외 활동뿐만 아니라 일상생홀에서도 입을 수 있는 ‘고프코어(Gorpcore)룩’ 디자인을 꾸준히 선보였다. 최근에는 10대들에게도 고프코어룩이 인기를 얻으면서 스노우피크 어패럴의 매출이 급상승하고 있다.


스노우피크 어패럴의 매장 수도 빠르게 확대되고 있다. 지난 2020년 47개의 유통 채널을 시작으로 지난해 90개, 올해 11월 현재 133개의 매장을 운영 중에 있다.


감성코퍼레이션은 F/W(가을·겨울)을 겨냥해 '스노우피크 어패럴'의 상품 구성 다변화, 여성 라인 강화 등의 전략으로 4분기 실적 성장 동력을 확보할 예정이다.


감성코퍼레이션 관계자는 "스노우피크 어패럴이 아웃도어와 일상의 경계를 허문 독창적인 패션스타일을 만들면서 매출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며 "4분기는 아웃도어 최대 성수기인 만큼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통해 분기 최대 매출 달성 기조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Photo News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